설립목적

본문 바로가기
동산반야회 동산불교대학


동산반야회
설립목적 Home > 동산반야회 > 설립목적

설립목적

동산반야회(회장 김재일)는 1982년 11월 13일 무진장 큰 스님을 법주로 모시고 창립되었습니다.
부처님께서 깨달으신 영원불변의 진리인 불법을 올바르게 배우고 실천하여 스스로 자아를 완성하고, 나아가 모든 이웃에게 이를 전하여 불국정토를 건설하려는 숭고한 보살정신으로 모였습니다.

그동안 본회는 창립 초창기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수준높고 알찬 법회라는 대내의 평을 받으면서 나날이 발전하여 왔습니다. 이는  德 높으신 無盡藏스님의 정성어린 지도와 設法, 그리고 회원가족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의 결실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반야회 가족은 불법을 구하고 중생을 제도하는 일상생활에서 자신과 이웃의 행복을 이룩하는 창조적인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또한 신앙생활을 더욱 효과적으로 수행하고 회원간의 친목을 돈독히 하기 위하여 경조사(慶弔事)에 서로 도우며 아픔을 함께 나누고 있습니다.

우리 東山般若會의 주인은 바로 우리들 자신입니다. 회원가족 한분한분의 투철한 使命感과 主人意識을 갖고 동참한다면, 우리 자신은 물론 불교의 앞날은 밝아 올 것으로 確信합니다.


 
설립초기 주요뉴스
 
1982년
 
대한불교 조계종 동산반야회 창립

현대 산업 사회는 서구 과학 문명의 발달로 물질적 풍요와 편리한 문화시설을 향유하고 있으며 그자체는 바람직한 일이라 하겠습니다. 그러나 그 풍요와 편리의 뒤 안길에는 물질만능주의, 찰나적 관능주의, 이기주의, 공해와 전쟁문제 등등이 만연하고 있으며 소위 인간성 상실이라는 절박한 문제를 안고 표류하고 있는 것이 현대인류의 삶의 실상입니다.

이러한 현상은 무엇보다도 가치관이 정립되지 못하였거나, 설사 가치관이 정립되어 있다 하더라도 올바르지 못하고 전도된 가치관을 갖고 있는데에 근원적인 원인이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인간의 실존을 규명하여 자아를 실현하는 인간중심의 종교인 불교를 배우고 실천할 필요성이 절실히요구되는 것입니다.이제 우리는 영원 불변의 진리인 불법을 배우고 실천하여 자아를 완성하고 나아가 이를 세상 모든이에게 전하여 불국정토를 건설하려는 숭고한 보살정신을 실천하여야하겠습니다.

부처님의 말씀인 불법을 지름길로 접할 수 있는 주요경전을, 법주이신 무진장 큰 스님으로부터 배우고 닦으며, 또한 불법을 널리 펴나갈 수 있는 반야 포교당 건립을 위해 꾸준히 매진해 나갈 것입니다.
 

커다란 아픔이 없이 위대한 탄생을 바랄 수는 것입니다. 전회원이 일심동체의 마음으로 주인의식을 갖으면서 불교역사의 한 장을 창조하는 굳은 사명감으로 실천할 때, 우리의 앞날은 밝아 올 것입니다.
 
 
'반야회'를 처음 찾아오신 분에게
처음으로 저희 반야회를 찾아주신 불자님을 충심으로 환영합니다. 새롭고 큰 인연을 맺는 기회가 되어 제불보살님의 가피로 행복한 나날을 보내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반야회'에 대하여
반야회는 1982년 11월 13일  회장 김재일법사와 무진장 큰 스님을 법주로 모시고 창립되었고 스님께서 지도하시는 법회입니다. 부처님께서 깨달으신 영원불변의 진리인 불법을 올바르게 배우고 실천하여 스스로 자아를 완성하고, 나아가 모든 이웃에게 이를 전하여 불국정토를 건설하려는 숭고한 보살정신으로 모였습니다.

그러므로 반야회 가족은 불법을 구하고 중생을 제도하는 일상생활에서 자신과 이웃의 행복을 이룩하는 창조적인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또한 신앙생활을 더욱 효과적으로 수행하고 회원간의 친목을 돈독히 하기 위하여 경조사(慶弔事)에 서로 도우며 아픔을 함께 나누고 있습니다.
 
동산반야회 창립 회원들
무진장 스님·  회장김재일· 김동한·이윤섭·김명철·김진문·이상혁·김성수·부철중·이점영·유병규·이종욱·권기일·박태수·정내흠·이종도·안정태·강위평·박영일·조한정·박순천·이난행·유현숙·이연숙·박정숙·이정순·심경자·정여여성·김환희장·정환희성·박정순·김성덕월·이광일·배형택·김계자·침혜숙·이금해(법화성)·정옥희(보현행)·김선녀(불국화)·김용기·허영희·진점남·윤영림·윤영숙·윤옥필·심지옥·전종근·이은숙·신미자·박헌태·구자금·손안식·정남순·김순자·현숙희·박상옥·정영훈·한동순·김정숙·손정덕화·김대덕화·박연동화·길동수

동산반야회 소개 | 대학 소개 | 대학원 소개 | 의식교육원 소개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서비스 이용약관
동산반야회 불교대학
주소 : (03150) 서울 종로구 우정국로 45-11 (수송동46-20)
전화 : 02)732-1206~8 / 팩스 02)732-1207 / Email : dongsan@dongsanbud.net

COPYRIGHT DONGSANBUD.NET, ALL RIGHTS RESERVED